안녕하세요 라임에이전트입니다.
4월에는 업계가장 최저 수준의 수술비를 갖고 있던 DB손해보험의 수술비가 보장은 축소되고 보험료는 인상됩니다.
지금부터 하는 포스팅을 보시고 3월 수술비 점검 한번 해보세요
- DB손해보험의 질병 종 수술비가 저렴한 이유
DB손해보험의 질병 1-5종 수술비는 타사와는 차원이 다른 저렴함과 넓은 보장으로 DB손해보험의 대표 보장이었습니다.
이렇게 질병 1-5종 수술비가 저렴했던 이유는 2016년 DB 손해보험이 1-5종 수술비를 최초 도입하여 DB손해보험 자체 경험통계를 근거로 산출한 요율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.
타사의 경우 DB손해보험이 1-5종 수술비를 도입 한 후 도입해서 요율 산출기관이 제시한 산업 전체 요율인 참조요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DB손해보험 보다 비싸게 적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.
- 1-5종 수술비의 인상
하지만 이제는 DB손해보험도 참조요율을 적용해야합니다 (금감원 지침사항) 그렇게 되면 1,420원이었던 5종 수술비가 타사와 비슷한 수준인 3만 원대로 크게 오르게 됩니다.
5종수술에는 암수술비 등 큰 수술의 수술비가 보장이 됩니다. 한마디로 암수술비+각종 큰 수술비 2000만원 보장금액에 1,420원이었던 것이 3만 원 후반대의 수술비로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.
- DB손해보험의 1-5종 수술비의 특징은 ?
위의 표에서와 같이 수술의 범위가 급여에만 국한되지 않고 급여, 비급여 상관없이 보장이 되며 치핵, 제왕절개, 요실금수술이 보장이 됩니다.
타사는 현재 비급여 수술은 보장을 안 해주거나 아주 적은 금액만 보장이 가능합니다.
-4월 예정이율 상승으로 전체 보험사 보험료의 상승
또 4월에는 전보험사가 예정이율이 올라가서 보험료가 상승합니다. 예정이율이 올라가면 할인율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험료가 상승하게 됩니다.
안 그래도 수술비가 오르게 되어있는데 예정이율 상승으로 보험료의 수준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.
같은 보험료를 내면 보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좋은 보험이란 것은 말 안 하셔도 다들 아실 것입니다.
그렇다면 보험을 들기 가장 좋은 달은 이번달 2023년 3월이 될 것입니다.
3월 꼭 수술비 점검 한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?